AESF Global Campus

COMMUNITY

게시판

AESF 글로벌캠퍼스의 게시판입니다.

미국조기유학 vs 한국 대학 진학 후 편입, 뭐가 좋을까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ESF
댓글 0건 조회 405회 작성일 24-09-19 14:55

본문

안녕하세요~ 신사유학원&미국유학원 AESF(에이세프)입니다. 

 

오늘은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학생의 고민을 함께 나눠보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고등학교 1학년이라고 소개한 해당 학생은 미국으로 조기 유학을 가는 것이 좋을지, 한국에서 대학교에 진학한 이후 미국대학교 편입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는 미국으로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많은 학생이 갖는 공통적인 고민이기도 한데요.

 

그럼 미국유학 컨설팅 전문기관 AESF와 함께 미국 유학을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조기유학을 고민한다면?

 

미국 조기유학은 필요한 경우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를 분명하게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미국 조기유학이 필요한 경우는 부모님께서 미국에 거주해야 하거나, 부득이하게 근무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또는 어려서부터 조기 교육을 받아 영어 실력이 뛰어나고 독립심과 자발적 동기가 강한 학생이라면 미국 조기 유학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독립심이 강한 학생이라고 하더라도 먼 타지에 혼자서 생활하며 적응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기둥집.jpg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특히, 독립심이 부족하고, 미국 입시를 준비하는데 자발적인 동기 없이 누군가에 의해서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미국 조기 유학이 실패로 끝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불어 국내 중고등학교에서 적응하지 못해 이를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국 조기유학을 선택한다면 조기 유학을 가서도 학교생활에 적응하기 난관에 놓입니다. 

 

종합하자면 9학년 이전부터 학업을 준비할 역량이 있고, 대인관계가 좋고 심리적으로 안정되어 있을 때 미국 조기 유학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대학 진학 후 편입

 

일반적으로 중3 이후 미국대학 입시 준비한다면 Freshman Admission 준비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GPA 성적이 미흡한 경우가 많고, 대한민국 교육상 다양한 사고를 충분히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중3 이후 미국대학교 유학을 준비하고 싶다면 고등학생 때 미국대학 수업을 들은 뒤 미국 대학에 진학하거나, 국내 대학교에 진학하여 편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론중.jpg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단, 국내 대학교 진학 후 미국대학교 편입을 준비할 때 주의할 점은 미국 대학교와 한국 대학교의 커리큘럼이 큰 차이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국 대학교 수업을 들으면서도 미국 대학교 학점을 어느 정도 채워야 하는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국 대학교의 학점이 인정되지 않음에도 전체 성적에 영향을 주어 미국 대학교 편입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미국 대학교 편입학 원서를 낼 때 최대 학점 제한이 있어 총 이수 학점이 놓아 미국 유학이 좌절될 수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한국 대학교 진학 후 편입을 준비한다면 목표하는 미국 대학교가 인정하는 학점 등을 자세히 살펴 문제없이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