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SF Global Campus

COMMUNITY

게시판

AESF 글로벌캠퍼스의 게시판입니다.

12학년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방심은 금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ESF
댓글 0건 조회 93회 작성일 25-07-24 11:57

본문

안녕하세요~ 미국대학입학∙미국대학편입 전문 압구정유학원 AESF(에이세프)입니다.

 


12학년달려.png



고등학교의 마지막 한 학기만을 남겨 둔 12학년 여름방학은 그간의 긴장감이 풀리며 누구나 방심하기 쉬운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에 저지른 작은 실수 하나가 미국 대학 입시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안정적으로 입시 준비를 마친 학생 중에도 GPA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서 미국대학에 최종 불합격됐던 사례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12학년이 완전히 끝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학업과 학교생활 모두에 온 힘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12학년이 자주 저지르는 실수와 함께, 12학년 여름방학 동안 반드시 점검해야 할 마지막 체크리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12학년 학생들이 많이 하는 실수

 


12학년 홈피용.png



국내 입시에서는 지원을 마친 후에 받은 성적에 대해 대학이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워, 최종 입시 결과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미국 입시에서는 12학년 2학기 성적까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최종 지원 이후 성적이 크게 떨어졌으면 종종 합격 취소 통보를 받기도 합니다.

 

특히, 미국 대학에서 합격 통보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중간에 취소당할 수 있는 조건부 합격임을 반드시 명심해야 합니다.

 

실제로 고등학교 카운슬러는 학생의 12학년 2학기가 포함된 최종 성적표를 해당 대학에 전송하며, 이때 기존 학업 성취도와 달리 낮은 성적을 받았다면 합격 취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성적 대를 최대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최소 C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전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성적 외에도 고등학교 선생님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과외 활동 역시 끝까지 온 힘을 다해 좋은 마무리해야 합니다.

 

이 기간에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두었거나, 특정 대회 수상 등을 하게 된다면 해당 내용을 추가로 반영한 지원서를 대학에 전송하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12학년 성적관리 소홀로 미국대학 합격 취소된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https://blog.naver.com/theuniprepkorea/223808987941



 

 

12학년 여름방학에 할 일

 

todolist.jpg



① 입시용 Resume 작성

 

여름방학 중에는 자신의 비교과 활동을 정리하고, 입시에 최적화된 이력서(Resume)를 준비해야 합니다.


Reach (합격률 50% 미만), Match/Target (합격률 50% 이상), Safety (합격 가능성 높은 학교)로 구분해서 지원 희망 대학 목록을 완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활동별로 역할, 기간, 성과 중심으로 간결하게 정리하고, Common App 활동란과 연계되는 방식으로 작성하는 것이 팁입니다.

 

② 원서 준비 시작

 

7월 1일 Common Application 플랫폼이 공식 오픈되므로, 지원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마감일, 요구 서류, 에세이 주제, 지원 전형(ED/EA/Regular 등) 지원 대학별 정보들을 정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마감일을 캘린더에 정리하여 준비 스케줄 두고, 추천서, 에세이, 표준시험 점수 제출 시기 확인해야 합니다.

 

Early 지원 대학을 우선순위로 자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Early 전형 합격 이후 해야 할 일

 

① Academic Writing 실력 키우기


미국 대학은 에세이, 리서치 페이퍼, 토론형 과제가 많아 학문적 글쓰기 역량이 매우 중요합니다.


Academic Essay 작성(논리적 구조, 주제 명확화, 근거 제시) 연습하고, APA / MLA 등 인용 스타일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관심 주제로 미니 리서치 페이퍼 써보고, 유튜브/에듀케이션 플랫폼에서 Academic Writing 강좌 수강 추천합니다.

 

대학 네트워크 구축

 

미국 대학 입학 이후에는 인적 네트워크가 중요한 자산이 됩니다.

 

대학교수, 재학생, 졸업생, 입학처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은 정보와 기회를 얻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관심 대학의 SNS 및 유학생 커뮤니티 팔로우를 해두어, 네트워킹을 꾸준히 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미국 유학 준비의 막바지인 12학년 여름방학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미국 입시 제도는 국내 입시와 많이 다르다 보니,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국내 학생 중 상당수가 생각지 못한 실수로 불합격 통보를 받기도 합니다.

 

만약 입시 과정 마지막 과정에서 관리 부족이나 실수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미국 유학 컨설팅 전문기관 에이세프에 방문해 1:1 맞춤 상담을 받아보세요.


미국유학원 강남유학원 에이세프(AESF)는 학생의 사고방식과 진로 가능성을 다각적으로 진단하고, 그에 따라 전공과 활동 테마를 설정하는 전략적 계획을 수립해 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